이벤트1
이벤트2
이벤트3
이벤트4
이벤트5

이비인후과

이비인후과 | 이비인후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4-18 13:37 조회787회 댓글0건

본문

귀 클리닉
1.중이염중이(중간귀)에 화농성 혹은 장액성 액체가 고이는 질환으로 난청, 귀의 통증, 발열, 고막의 발적을 보이며 유소아, 성인 모두 발병가능합니다.
2.난청, 이명 고막부터 뇌의 청력 담당 신경부위에 이상이 생겨 청력이 저하되고 이상 소리가 들리는 질병이며, 발생시킨 원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한 다음, 그 원인 질환에 따라 치료를 해야 합니다.
3.어지러움 어지러움은 속귀의 병인으로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 병, 만성 중이염 합병증 등이 있으며, 뇌의 병에는 뇌종양, 뇌졸중, 뇌신경장애 등이 있습니다.
4.외이도염외이도염은 수영장을 다녀온 후 귀를 후비거나 습관적으로 귀를 후비는 경우에 잘 발생합니다. 가려움이 특징이며 만성화가 흔하게 일어납니다.
코 클리닉
1.비염비염은 비강 점막의 염증성 질환으로, 코막힘, 콧물, 기침, 재채기, 후각 소실, 후비루 등이 특징입니다. 약물 치료가 우선이며 호전 없을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2.비중격만곡증 비중격 만곡으로 인해 코막힘, 후비루, 수면 장애, 수면 무호흡 증상 있으며 약물 치료와 동시에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3.축농증 감기, 비염, 비용종의 합병증으로 부비동에 저류액이 고여 발병하고 엑스레이, CT로 확진하며 약물적 치료가 우선입니다. 성인에서 간혹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4.알레르기비염특정물질(집먼지 진드기, 곰팡이)에 알러지 반응을 보여 콧물, 재채기, 코막힘 증상을 보이며 원인 물질 파악과 약물치료가 우선입니다.
목 클리닉
1.인후두염(목감기)인후통, 미열, 몸살, 기침 등이 나타나며 오래 방치될 경우 편도염, 기관지염 등으로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편도염 세균, 바이러스에 의한 편도선의 염증으로 심한 인후통과 발열, 몸살이 나타나며 세균성 편도염의 경우 항생제 치료가 필요합니다.
3.인후두역류증 위산이 식도를 통해 역류하여 성대부위의 부종을 야기하고 인후두 이물감, 목소리 변성이 주 증상으로 약물 치료가 원칙입니다.
4.성대질환가수, 교사와 같이 직업적 음성남용이 심한 사람에게 나타나며 성대 결절, 성대 용종, 성대암 등이 있고 쉰 목소리가 주증상입니다. 후두내시경 검사가 일차적으로 필요합니다.
5.경부임파선염 주로 세균과 바이러스 감기, 편도염 후, 과로, 스트레스 등에 경부임파선이 반응하여 발생하며 드물게 악성종양에서도 발견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